스키장 충돌 사고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 처리 방법

많은 사람들이 겨울이 되면 스키장에 방문하는데요 눈 위에서 빠르게 내려오는 스키장에서는 크고 작은 충돌 사고가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키장 충돌 사고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 처리 방법 알아 보고 안전한 겨울 스포츠 즐길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스키장 충돌 사고

스키장에서는 스키 또는 스노우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이 높은 곳에서 가파른 경사를 내려오면서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를 종종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상처 또는 손상을 입힌 경우라면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을 통해 보상 및 보험 처리가 가능 합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사고에 대비하여 해당 보험을 가지고 있는 것은 기본적인 준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험 처리를 위한 단계

그렇다면 일생생활배상책임 보험으로 스키장 충돌 사고 이후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하는지 순서대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초기 대응

우선 사고가 발생했다면 주변에 사고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주변 목격자 또는 스키장 안전요원에게 사고사실을 알려 응급상황에 대비한 신속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으로는 사고현장을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증거를 확보해야 하는데요 사고의 원인, 현장의 상태, 부상 정도를 자세하게 기록해야 합니다.

또한 사고 상대방의 연락처를 확보하고 필요하면 스키장에 설치되어 있는 CCTV 영상을 확인하여 사고의 정황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보험 계약 확인

가장 우선 사고 발생 시 보험금 청구의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 계약을 살펴 보아야 하는 데요

스키 사고에 대한 책임이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급선무 입니다. 보험 계약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지 못한다면 보험사에게 연락하여 사고 사실과 보험 처리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비 및 손해 배상

보험사에 사고 상황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 사고로 인한 의료비 및 손해에 대한 청구를 진행 해야 합니다.

보험사에서는 제출된 서류를 기반으로 보상 여부와 보상액을 결정하게 되니 과실 비율이 정확하게 책정 될 수 있도록 초기 대응 시 확보했던 자료 등으로 본격적인 배상을 진행 해야 합니다.

마무리

스키장 충돌 사고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 처리를 위해서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초기 대응 및 보험 계약 확인, 손해 배상 순서로 이루어 지는데요

이를 개인이 보험사 없이 진행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일 입니다. 따라서 언제 어디서 일어날 지 모르는 사고에 대비하여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 하나쯤은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특히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의 경우 특약 종류에 따라 보인과 배우자만 해당되는 기본형과 생계를 같이하는 동거친족과 별거 중인 미혼자녀까지 해당되는 가족 배상책임 등 유형이 다양하게 존재 합니다.

따라서 나와 내 가족이 어떤 사건에 휘말릴지 모르기 때문에 보험으로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종요 하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