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고장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범위 횟수

자동차가 고장 나거나 갑작스런 사고가 발생했을때 자동차 보험을 가입 했다면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 고장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범위 횟수 알아보고 안전한 운전 할 수 있도록 미리 대비하세요

자동차 고장

자동차는 다양한 형태로 고장 나거나 운행이 불가능한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자동차 사고가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방전으로 인해 시동이 안 걸리거나, 주유 시기를 놓쳐 기름이 없는 경우, 타이어 펑크, 열쇠 분실, 스마트키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문 안열림 등 다양한 자동차 고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자동차 보험을 가입했다면 손쉽게 긴급 상황에서 탈출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을 가입했다면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총 2가지로 나눠 볼 수 있는데요 위 버튼을 클릭하여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 하여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번호와 피보험자 또는 계약자의 생년월일,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에 동의를 진행 하면 GPS를 기반으로 하여 내 위치를 확인하여 원하는 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화재 긴급출동 대표 전화로 전화하여 긴급출동을 요청할 수 있는데요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1588-5114

ARS로 전화하여 고장 상황을 설명하면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항목 및 횟수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는 1년 가입 시 연간 최대 6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만약 6회 이상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하게 되니 서비스 이용할 때 꼭 확인이 필요 합니다.

그렇다면 긴급출동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상구난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과 충돌해 혼자의 힘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구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몇가지 상황에서는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별도의 구난장비가 필요한 경우, 구난시간이 30분을 초과한 경우는 추가비용이 발생하게 되고 차량 중량이 3톤 이상 또는 전장 5.5m 이상이거나, 차량 구조를 변경한 경우는 비상구난 서비스 이용이 불가 합니다.

긴급견인

사고 또는 고장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정비소까지 견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1일 1회로 한정되어 있고 10km를 초과하는 경우 1km 당 2천 원의 추가비용이 발생 합니다.

만약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의 견인거리확대 추가특약에 가입 하였다면 최대 50km 까지 견인이 가능하며 역시 50km를 초과하면 초과 거리에 대한 추가 비용 발생하게 됩니다.

역시 차량 중량 3톤 이상 또는 전장 5.5m 이상이거나, 차량 구조를 변경한 경우에는 긴급견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 합니다.

비상급유

자동차 운행 중 연료가 완전히 소진되어 운행할 수 없는 경우 비상급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1일 1회 3리터 까지 일반휘발유 또는 알반경유를 급유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3리터를 초과하는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하며 중형화물승합특약은 5리터까지 비상급유를 받을 수 있습니다.

LPG 차량 또는 충정할 수 없는 일부 전기차의 경우는 10km 이내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을 해주며 10km 초과 시 1km당 2천 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배터리 충전

겨울철 배터리 방전을 겪어본 분들이라면 긴급출동이 매우 절실한데요 시동용 배터리 방전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임시로 배터리 충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만약 충전으로도 시동이 걸리지 않는 다면 배터리 교체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때는 추가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LPG 차량 또는 충정할 수 없는 일부 전기차의 경우 비상급유와 마찬가지로 10km 이내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을 해주며 10km 초과 시 1km당 2천 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타이어 펑크 및 교체

아침에 출근하려고 무심고 타이어를 봤을때 파손 및 펑크로 인해 운행을 하지 못하는 상황 겪어 보셨을 텐데요 타이어 파손으로 운행이 불가능할 때 차량에 내장된 예비 타이어로 교체해 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어 펑크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라면 펑크 부위 1곳을 무상으로 수리 받을 수 있으며 펑크 부위가 1곳 초과 시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잠금장치 해제

자동차 키를 분실하거나 운전석 문을 열 수 없는 경우 장금장치 해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잠금장치 해제를 위해 어쩔 수 없이 특정 부위가 파손된 경우에는 원상복구 비용을 보상하지 않는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 합니다.

또한 스마트키, 이모빌라이저 등 특수장금장치, 사이드 에어백 등이 장착되어 있어 일반적인 방법으로 장금장치를 해제할 수 없는 차량은 서비스가 불가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Scroll to Top